글자 크기 A - A+

바슈롬 이야기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인 바슈롬은 독일 이민자인 John Jacob Bausch 가 뉴욕 주의 로체스터에서 차린 작은 안경원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사업의 성장을 위해 자금이 필요했던 그는 친구인 Henry Lomb 에게 사업 자금으로 60 달러를 빌리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하게 되면 Lomb 은 Bausch 의 완전한 동업자가 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이후 Bausch 의 사업은 크게 성장하였고 Bausch 와 Lomb 은 동업 관계를 구축하게게 됩니다.

초창기 바슈롬은 제조상 고도의 정교함 요하는 광학 제품뿐 아니라 그 당시 혁신적이었던 고무 안경테를 생산하며 혁신의 역사를 쓰기 시작합니다. 1903년까지 바슈롬은 현미경과 망원경에서 부터 빛에 대한 눈의 작용을 적용한 카메라 셔터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서 특허를 받으며 성장하였습니다. 

혁신의 역사

1900년대에 이르러 바슈롬은 광학 제품에 대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첫 번째 광학적 품질의 안경을 생산하였고, 1차 세계 대전에서는 군을 위해 획기적인 선글라스를 개발하였으며, 달의 첫 번째 위성 사진을 찍은 카메라에 사용된 렌즈를 생산하면서 혁신의 역사를 이어갑니다. 1971년 바슈롬은 세계 최초로 소프트 콘택트렌즈를 상용화 하였으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눈 관리 제품에 있어서 세계 제일의 기업이라는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시대와 바슈롬의 제품의 변화에도 바슈롬은 여전히 창업자인 John Jacob Bausch 와 Henry Lomb 에 의해 확립된 혁신, 품질 그리고 장인 정신이라는 유산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